비즈

[VOL.4]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치킨 이야기] 치킨 소비자 관심도 최근 1년간 교촌치킨 '톱'…bhc·푸라닭 순

굽네치킨도 1년간 업로드 포스팅 수 10만건 돌파…총 4개사 정보량 10만건 넘어

이순곤 기자 | 2022-09-07 10:44
[VOL.4]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치킨 이야기] 치킨 소비자 관심도 최근 1년간 교촌치킨 '톱'…bhc·푸라닭 순이미지 확대보기
[이순곤 기자] 최근 1년간 주요 치킨업체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업체는 교촌치킨인 것으로 드러났다.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주요 치킨 브랜드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분석 대상은 임의의 20여개사를 추려서 빅데이터를 돌린후 정보량이 가장 많은 14개사 순으로 집계했다.

분석결과 '교촌치킨'이 15만6,166 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BHC치킨' 11만1,023건으로 2위를 나타냈으며 '푸라닭' 10만5,953건, '굽네치킨' 10만798건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4개사는 1년간 정보량이 10만건을 넘겼다.

이밖에 BBQ치킨 9만5,098건, 노랑통닭 7만5,339건, 네네치킨 6만3,162건, 자담치킨 4만1,822건, 바른치킨 2만9,964건, 지코바치킨 2만6,865건, 처갓집양념치킨2만4,815건, 깐부치킨 2만1,111건, 60계치킨 1만8,947건, 페리카나 치킨 1만6,356 건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월간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