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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엔데믹’ 기대감 속 명품 플랫폼 업계, 서비스 경쟁 가속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엔데믹’ 시대가 다가오면서 명품 소비 트렌드도 함께 변하고 있다. 봄철을 맞아 야외 활동 증가로 국내 주요 백화점의 명품과 패션 장르 매출이 크게 올랐다. 또 뷰티 용품과 스포츠 레저, 디지털 가전과 인테리어 소품 매출도 크게 늘어가고 있다. 일상 회복 가속화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있고 백화점, 면세점 등으로 고객들이 몰리면서 기존 오프라인 유통기업과 온라인 플랫폼과의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실제 올해 1분기 백화점 업계는 오프라인 소비 심리가 회복되며 기대 이상의 실적을 냈다. 특히 패션과 명품 카테고리 매출이 실적 상승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비대면 소비 바람을 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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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여름 나기 인삼 활용법! 음식별 궁합과 레시피
사람의 모습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인삼(人蔘), 인삼은 1년 중 여름철에 많이 활용되는 식재료이다. 땀을 많이 흘려 기운이 없는 몸에 기력을 채워주고,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시원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차가워진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인삼은 진세노사이드(사포닌)와 폴리페놀, 폴리아세틸렌 등 다양한 유용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120여 종류의 진세노사이드와 다당체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유지하고,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트레스를 낮추는 등 수면의 질을 개선해 열대야에 숙면을 취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이런 인삼과 궁합이 맞는 식재료를 소개한다. 궁합이 맞는 식재료로 만든 음식은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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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커피 유목민 위한 입맛 네비게이션!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
2종 이상의 다채로운 드립백을 한데 모은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가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찾아 헤매는 ‘커피 유목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특정 제품 구매 시 서비스 차원에서 낱개로 증정하는 '샘플' 개념과 달리, 다양한 맛으로 구성된 드립백 패키지를 단일 제품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 시 다양한 선택지 앞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라이언커피 국내 공식 유통사 푸디아 정재원 대표는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커피 취향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다"며, "고객이 다음에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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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펀(FUN)한 조합으로 Z세대 입맛 저격하는 유통업계
최근 유통업계에서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대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20대를 아우르는 Z세대는 먹는 것 하나도 색다르고 독특하게 즐기는 것을 추구하는 세대다. 이 때문에 단순히 맛있는 것을 넘어 독창적인 경험까지 즐기길 원하는 ‘펀슈머(Fun+Consumer)’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중)’를 추구하는 핵심 세대로 여겨진다. 특히 이러한 경험을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유통업계도 Z세대 소비층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제품이나 원료의 조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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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패션 아이콘 넘어 문화를 만든 스니커즈 그리고 디자이너
지난 5월 2일, '나이키 에어 조던 1'과 '덩크'의 아버지, 피터 무어의 사망 소식이 발표됐습니다. 전 세계 스니커즈 팬들의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례적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 두 스포츠 브랜드가 성명을 내고 전설적인 디자이너였던 그를 추모하기도 했어요. 더불어 스니커즈 문화의 시작을 알린 피터 무어의 걸작뿐만 아니라 피터무어와 같은 전설적인 스니커즈 디자이너에 대한 스토리도 주목받고 있죠. 패션의 아이콘을 넘어 문화를 만든 스니커즈, 그리고 이를 만든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스니커즈 A to Z 스니커즈는 ‘밑창이 고무로 된 운동화’를 지칭하는 단어였지만, 현재는 패션 운동화나 캐주얼한 신발 등을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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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오직 한 우물만 파는 ‘버티컬 SNS’가 뜬다
이제 SNS도 내 관심사 및 취향에 따라 골라 경험할 수 있는 시대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데서 비롯된 소셜네트워킹은 자연스레 특정 이용자를 타겟팅하는 방향으로 물꼬를 트고 있다. 특히, 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버티컬 SNS’가 인기다. 한 분야를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전문 SNS를 활용할 경우, 이용자들은 원하는 정보만 쏙쏙 골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도 효과적으로 넓힐 수 있다. 커리어부터 주식, 여행, 패션 등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특화된 SNS들을 알아보자. ▲ 커리어 SNS ‘커리어리’, 직무 경쟁력 높이고 싶은 IT업계 직장인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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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N잡러 전성시대’ MZ세대부터 오팔세대까지, 부업에 빠지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재테크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부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이나 높아졌다. 최근 오픈서베이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수도권 거주 2030 직장인 500명 중 85%가 부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응답자 중 23%는 이미 N잡러라고 답해 MZ세대 직장인 5명 중 1명은 이미 부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40세 이상의 중장년층도 마찬가지다. 지난 5월 발표한 벼룩시장 조사에 따르면, 40대 이상의 응답자 중 60.3%가 현재 부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부업 중이라고 답한 응답자의 66.5%는 최소 1개 이상의 일을 병행하는 N잡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MZ세대부터 중장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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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자주 쐬는 에어컨 바람, 통증 환자 조심!
최근 30도에 가까운 여름 날씨에 얇은 옷차림으로 출근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에어컨 바람이 심할 정도로 세게 나오는 사무실에 장시간 일하다 보면, 평소 잦은 통증이 있던 어깨와 목, 허리까지 오싹한 한기를 느낄 때가 있다. 에어컨 바람이 약할 때는 통증을 견딜 수 있지만 한기를 느낄 정도에 찬바람을 쐴 때면 어깨부터 시작된 통증은 목까지 욱신거리게 한다. 뼈마디가 쑤시고 욱신거리는 목 디스크 및 어깨, 관절 통증은 겨울에 많이 발생한다. 실제로 병원을 내원하는 관절염 환자들은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온 몸의 관절이 뻣뻣하게 굳어지는 느낌을 받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느낌이 더해진다는 경험을 토로하기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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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역대급 무더위에, 여름 책임지는 ’대세 가전’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평년 기온을 웃도는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고되면서 여름철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홈쇼핑에서는 여름 가전 판매 방송을 예년보다 한 주 앞당겨 편성하고, 가전양판점 및 이커머스에서도 다양한 여름 가전 기획전을 펼치는 등 계절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 판매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그중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이른바 ‘쾌적 가전’으로 음식물처리기, 창문형 에어컨, 제습기 등이 여름 가전의 대세로 떠오르며, 관련 가전에 대한 판매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 올여름 악취·날파리 걱정 제로, 스마트카라 ‘스마트카라 400 Pro’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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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3] 얇아진 주머니사정 헤아려주는 ‘갓성비 IT기기’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에 경기 침체가 더해져 불황의 골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금리 상승, 고물가, 저성장 등 삼중고로 인해 살림살이는 더욱 팍팍해지고 있다. 얇아진 지갑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이어지고 있다. 바닥까지 떨어진 소비심리로 인해 지갑은 쉽사리 열리지 않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부담 없는 가격에 알찬 성능을 갖춘 이른바 갓성비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에이서코리아 관계자는 “깊어져 가는 불황으로 인해 IT분야뿐만 아니라 산업계 전반이 침체된 상황이지만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은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불황 속 얇아진 지갑사정을 헤아려주는 갓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