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L.5] 교촌치킨 8월 소비자 관심도 1위…푸라닭 2위 진입 지각변동 예고?
지난 8월 14개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교촌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푸라닭이 교촌치킨의 턱밑까지 상승, 기존 빅3 중심의 업계 판도를 뒤흔들고 있어 향후 지각 변동으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데이터앤리서치가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8월 소비자들의 포스팅 수(언론사 기사수 포함)를 집계했다.집계 결과 교촌치킨이 1만2,651건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교촌치킨은 데이터앤리서치가 지난달 실시한
-
[VOL.5] 박성호 하나은행장, 시중 은행장중 '고객' 가장 많이 챙겼다
올 2분기 시중 은행장의 빅데이터상 '고객 친밀도'를 분석한 결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근소한 차이로 빅4를 형성했다.반면 특수은행장들의 고객 마인드는 민간 시중은행장들에 비해 상당폭 밀려 눈길을 끌었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명의 은행장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소매금융을 접는 한국씨티은행의 유명순 행장과 10명의 은행장중 2분기(4~6월) 총 정보량이 1천건을 넘지 못하는 박종
-
[VOL.5] 차기 대선주자 빅데이터 분석, 이재명 압도적 1위...한동훈 與 1위
최근 한달간 주요 여야 차기 대선주자 중 국민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정치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중앙선관위 등록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가 8월14일부터 9월17일까지 5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여야 차기 주자 10명(여5명-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오세훈 서울시장,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한동훈 법무부장관, 홍준표 대구시장, 야5명-김동연 경기지사, 김부겸 전 국무총리, 이낙연 전 국무총리, 이재명 대표, 정세균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
-
[VOL.5] 10주년 맞은 SK하이닉스, "개척자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100년 준비"
SK하이닉스가 2022년 출범 10주년을 맞았다.박정호 부회장은 'SK hyni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통해 "10년 전 치열하게 경쟁하며 생존을 고민하던 기업은 연간 10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창출하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이제는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가장 앞장 서서 개척하는 Pathfinder로서 새로운 10년,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SK hyni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2021년 43조원에 이르는 사상 최대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12조원을 달성했다. 특히 비대면 환경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고용량 D램 제품 판매를 대폭 확대했으며
-
[VOL.5] ‘유소년~초보자~동호인~전문선수 육성까지 테린이 시대 선도’
“골린이 가고 테린이 시대가 왔다.”요즘 MZ 세대들 사이에 테니스 열풍이 불고 있다. 코로나 19 펜데믹과 함께 조금씩 일기 시작하던 테니스 열풍이 이제는 MZ 세대들의 대표적인 생활스포츠로 자리를 잡았다. 이 덕분에 테니스 용품이나 테니스장 운영, 테니스 강습 등 단순히 테니스와 직접 연관이 있는 것에서부터 테니스 패션까지 전방위적으로 확산되면서 ‘테니스 산업’이란 말이 새롭게 등장할 정도가 됐다.이렇게 테니스가 MZ 세대들의 핫 스포츠가 된 데는 여러 가지 연유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몇가지 요인이 꼽힌다. 시간당 평균 500㎉ 열량을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코로나19로 거리두기가 일상화됨에 따
-
[VOL.5] 해외파 선수 '손흥민' 관심도 넘사벽…호감도도 가장 높아
최근 1년간 축구와 야구부문에서 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중 지난해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선수는 손흥민이었으며 이어 김민재 류현진 순으로 나타났다.우리 국민들의 관심도는 축구 해외파 선수에 대한 관심도가 야구 해외파 선수보다 전반적으로 높았다.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지난 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해외파 선수 8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결과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지난 1년간 150만9,674건의 포스
-
[VOL.5] 해외파 선수, 1년간 어떻게 활약했나
손흥민, 2021-22 시즌 프로 데뷔 후 최고의 무대지난 9월 18일 5개월 만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손흥민(30)이 경기 최우수선수인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토트넘 소속인 손흥민은 이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레스터시티와 경기에서 세 골을 몰아치고 팀의 6-2 대승에 앞장섰다. 2022-2023시즌 팀의 8차례 공식 경기에 모두 선발로 나왔으나 한 골도 넣지 못해 애를 태웠던 손흥민은 이날 하루에 3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했다. 특히 팀이 3-2로 앞선 후반 28분부터 41분 사이에 세 골을 집중시키는 화력을 뽐냈다.손흥민의 해트트릭은 올해 4월 애스턴
-
[VOL.5] 아마존 프라임, NFL 스트리밍 '잭팟'...점화된 스포츠 경기 스트리밍 중계 '전쟁'
미국 TV 시청자들의 디지털 플랫폼 이동 현상이 거세다. 특히 각종 스포츠 리그와 미디어 간 경기 실시간 중계 계약 체결로 이 같은 현상이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츠 경기 스트리밍이 OTT 서비스의 최후의 보루가 되면서 업체들이 사활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편집자주]지난 9월 16일(한국시간) 아마존 프라임은 2022~2023 미국프로풋볼(NFL) 로스엔젤레스 차저스 대 캔자스시티 치프스전을 독점 중계했다.닐슨에 따르면, 이날 경기를 시청한 사람은 평균 1300만 명이었다.이에 아마존은 물론이고 미국 대부분 매체들은 '대성공작'이었다고 평가했다.워싱턴포스트는 "NFL은 아마존이 젊은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
-
[VOL.5] 10월 단상
-
[VOL.5] 10월 단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