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L.3] 여름 나기 인삼 활용법! 음식별 궁합과 레시피
사람의 모습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인삼(人蔘), 인삼은 1년 중 여름철에 많이 활용되는 식재료이다. 땀을 많이 흘려 기운이 없는 몸에 기력을 채워주고,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시원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차가워진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인삼은 진세노사이드(사포닌)와 폴리페놀, 폴리아세틸렌 등 다양한 유용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120여 종류의 진세노사이드와 다당체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유지하고,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트레스를 낮추는 등 수면의 질을 개선해 열대야에 숙면을 취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이런 인삼과 궁합이 맞는 식재료를 소개한다. 궁합이 맞는 식재료로 만든 음식은 맛
-
[VOL.3] 커피 유목민 위한 입맛 네비게이션!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
2종 이상의 다채로운 드립백을 한데 모은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가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찾아 헤매는 ‘커피 유목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특정 제품 구매 시 서비스 차원에서 낱개로 증정하는 '샘플' 개념과 달리, 다양한 맛으로 구성된 드립백 패키지를 단일 제품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 시 다양한 선택지 앞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라이언커피 국내 공식 유통사 푸디아 정재원 대표는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커피 취향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다"며, "고객이 다음에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
[VOL.3] 펀(FUN)한 조합으로 Z세대 입맛 저격하는 유통업계
최근 유통업계에서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대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재미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20대를 아우르는 Z세대는 먹는 것 하나도 색다르고 독특하게 즐기는 것을 추구하는 세대다. 이 때문에 단순히 맛있는 것을 넘어 독창적인 경험까지 즐기길 원하는 ‘펀슈머(Fun+Consumer)’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중)’를 추구하는 핵심 세대로 여겨진다. 특히 이러한 경험을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유통업계도 Z세대 소비층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제품이나 원료의 조합을
-
[VOL.3] 패션 아이콘 넘어 문화를 만든 스니커즈 그리고 디자이너
지난 5월 2일, '나이키 에어 조던 1'과 '덩크'의 아버지, 피터 무어의 사망 소식이 발표됐습니다. 전 세계 스니커즈 팬들의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례적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 두 스포츠 브랜드가 성명을 내고 전설적인 디자이너였던 그를 추모하기도 했어요. 더불어 스니커즈 문화의 시작을 알린 피터 무어의 걸작뿐만 아니라 피터무어와 같은 전설적인 스니커즈 디자이너에 대한 스토리도 주목받고 있죠. 패션의 아이콘을 넘어 문화를 만든 스니커즈, 그리고 이를 만든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스니커즈 A to Z 스니커즈는 ‘밑창이 고무로 된 운동화’를 지칭하는 단어였지만, 현재는 패션 운동화나 캐주얼한 신발 등을 모두
-
[VOL.3] 곤충의 세계
몇 년 전 붉은불개미(Red Imported Fire Ant)가 화제의 곤충으로 떠올랐다. 사실과 달리 붉은불개미가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 오해와 잘못된 정보 때문에 시작된 사건이었다. 대부분의 생물들은 새로운 서식처나 자원들을 찾아 나서는 고생을 하지 않고 되도록 주어진 환경에 더 잘 적응하는 법을 배운다. 생명을 건 이동(Migration)은 현재 살고 있는 서식처에 토착하고 있는 질병을 피하거나 지역을 달리하여 유전적 다양성을 유지하여 대를 이어 번식하기 위함이다. 캐나다와 미국 동부에 살던 모나크나비가 큰 무리를 지어 멕시코까지 이동하는 사례나 유럽에서 지중해를 건너고 북아프리카와 사하라 사막을 거쳐 열대 아프리카로 가는 장거리
-
[VOL.3] 맛과 멋 - 송해길과 낙원상가
이런 곳에 어떻게 지하철역이 있지.조금은 후미진 그래서 있을 것 같지 않은 곳에 지하철 5호선 종로 3가 역이 있다. 그리고 5번 출구를 막 나서면 송해 길이 시작된다. ‘일요일의 남자’로 34년간 KBS-1TV의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한 우리들 모두의 ‘영원한 친구’인 바로 그 송해 선생이다.그의 기획사 사무실이 그곳에 있고 그가 사람들과 어울려 밥을 먹고 세상사 희로애락을 술잔에 타서 마신다는 걸 알고 종로구가 그렇게 이름 지었다.길이라고 하지만 그리 길지는 않다. 종로 큰길 육의전 건물까지의 200여m에 불과하다.하지만 송해 길은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바로 옆의 탑골공원과 낙원상가 그리고 그 옛날의 단성사, 피카디리 극
-
[VOL.2] K-닥터 - 여의도 한의원 변희승 원장
그들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함께 입학하고 함께 졸업한 후 1997년 여의도에 함께 한의원을 함께 열었다. 나름 ‘한방 종합병원’이었다. 한의사는 원래 전문 부위가 있는 양의와 다르다. 인체가 우주이고 그 모든 것을 유기적으로 봄으로 태생적으로 하나이고 종합이다. 그러나 공부를 하고 치료를 하다보면 남보다 더 잘하는 분야가 생기고 좋아하는 분야에 매진하다 보면 독보적인 전문가가 된다. 그들은 분야를 나누었다. 진맥에 일가견이 있고 그래서 침도 잘 놓는 이변희승은 내과 겸 병원장, 성일창은 조제, 박대원은 침이었다. 하지만 첫 일은 함께 경옥고를 만드는 일이었다. 첫 일은 경옥고를 재탄생 시키는 것 경옥고는 조선
-
[VOL.2] 프랜차이즈업계, 소규모·소자본 창업 모델 봇물
2년 넘게 이어지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야외활동 증가 및 소비 심리 회복 등의 기대감이 고조되며 유통가는 본격적인 리오프닝(reopening)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가맹 운영 어려움에도 사업을 다각화하며 생존 전략을 모색했던 프랜차이즈업계는 올해 창업환경 개선 전망에 창업설명회를 전국 단위로 잇따라 진행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다. 실제로 예비 창업자 A(36)씨는 “오프라인 매장 창업을 계획하는 도중 코로나바이러스가 터져 울며 겨자 먹기로 개점을 미룰 수밖에 없었다”라며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까지 해제되면 얼어붙었던 창업 시장은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돼 미리 다양한 창업
-
[VOL.2] 명품도 재고도 건강도, 앱 하나로
앱이 진화는 끝이 없다.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명품거래도 앱 하나면 충분하다. 사진 한 장 찍어 올리면 중고거래도 손쉽다. 뿐만 아니다. 이런 앱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생각하고 있다. ■ 재고 유통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2019년 1월 출범한 ㈜리씽크는 재고 상품 혁신 유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재창출하는 개념소비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온라인 쇼핑몰 ‘리씽크’를 운영하고 있다. 재고 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 구매자와 기업의 행복을 지향한다. 리씽크는 다양한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할 수 있
-
[VOL.2] 또다른 동반자 반려동물 건강관리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으로 자리잡으며 사람과 경계가 무의미해진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시대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 인구주택 총 조사 표본 집계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1월 기준 전체 2092만 6710가구 중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312만 8962가구로 전체 15%에 달한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는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디페토(Depeto)를 케이펫페어에서 선보였다. 디페토는 ‘디어 펫 이터널리 투게더(Dear Pet Eternally Together)’의 줄임말로